보도자료

[연합뉴스] 산세부식억제제 개발 및 공급

작성자
cychem
작성일
2016-10-06 07:29
조회
2941
[전영] 산세부식억제제 개발 및 공급

[연합뉴스 보도자료 2005-12-22 17:35]




기존 업계에서 산세 공정시 사용하던 염산이나 황산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첨가제 탄생!!

염산이나 황산을 이용하여 산세처리(picking)을 하게 되면 작업환경을 오염시키는 수소가스가 다량 발생하며, 모재(적용소재)에 손상을 주는 현상을 볼 수 있다.


또한 이들을 단독으로 사용하게 됨으로써 액 수명이 짧아 액 교체 주기가 잦고 폐수처리 비용의 과다 지출을 산세처리 업체들은 호소하고 있다.

이제 (주)전영은 염산이나 황산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산세 부식억제제인 제품을 개발, 제품명 "SMASH-9"(스메쉬 나인)으로 출시 했다고 전한다.

이미 SMASH-9은 K용접봉의 산세 LINE에 적용시키고 있는 제품으로 염산 20% 산세LINE에 SMASH-9 1%를 첨가하였을 경우 염산 단독 사용 시 1주일 정도에 폐산하던 것을 SMASH-9 첨가 후 약 3주 정도 까지 산액 수명을 연장 시켜주는 성능을 보여준다고 전영은 밝혔다. ( 염산 농도 변화 그래프 첨부 )

또한 산세 후 표면조도 개선으로 도금 밀착성을 증대 시킬뿐만 아니라 수소취성 및 SMUT발생의 극소화로 용접선의 불량율을 감소시킨다.

SMASH-9을 사용함에 따라 산수명 연장으로 폐산처리 비용 및 염산 사용 금액의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어 업체들의 부담감을 줄여줄수 있는 희소식이 될것이라고 전영은 보고있다.



(주)전영은 경기 중소기업 대상에 선정된 유망 중소기업으로 환경과 사람에게 안전한 제품 개발을 모터로 꾸준히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환경친화형 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