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연합뉴스] (주)전영 신개념 유리 에칭제 출시

작성자
cychem
작성일
2016-10-06 07:27
조회
3059
(주)전영 신개념 유리 에칭제 출시

[연합뉴스 보도자료 2005-10-18 15:40]


기존 glass frost 에칭 목적으로 사용되는 불산(HF) 대체제인 GFro(품목: 쥐프로)가 출시 되었다고 (주)전영(대표:이을규)은 밝혔다.

불산(HF)은 인체에 닿기만 해도 뼈까지 녹이는 위험한 물질이며 가스 발생으로 작업환경에 악 영향을 끼치는 제품이다. 그러나 뛰어난 성능으로 각종 산업현장에 특히 유리에칭제로 널리 사용되고오 있다.

이에 전영은 불산(HF)의 성능을 유지한 채 인체와 환경에 유독성분을 현저히 낮춘 또한 설비의 부식까지 적절히 막아주는 대체 세정제인 GFro를 개발했다.

GFro는 소재(glass)에 대한 과도한 부식성을 현저히 낮추며, 유리 표면을 밝은 우유빛으로 만들어 주는 에칭제라고 전영은 말한다.(첨부:에칭 후 유리병)

특히 이 제품은 불산(HF) 가스의 발생이 없고 안정적인 에칭 작용으로 작업성이 향상될뿐만 아니라 슬러지 형태로 공급되므로 따로 섞는 공정이나 설비를 갖출 필요가 없다.

또한 불산(HF)을 이용 했을경우 거친 표면을 보여주는 것과 다르게 GFro는 표면이 굵고 평편하게 에칭이 되므로 스크레치가 잘 생기지 않으며 지문또한 남지 않는다.(첨부:불산 VS GFro 표면사진)

이러한 이점들로 각종 화장품 케이스나(스킨,로션등), 여러 술병들의 불투명 색상을 GFro를 사용하여 손쉽게 생산 할 수 있게 되었다.



(주)전영 소개: 전영은 사람과 환경을 중시하는 환경친화정책을 모터로 첨단 세정 및 표면처리 기술 개발에 전념해온 기업으로써 그간 다수의 특허를 등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