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연합뉴스] 노말헥산 및 TCE 대체 환경친화 세정제 개발

작성자
cychem
작성일
2016-07-19 06:17
조회
2623

노말헥산 및 TCE 대체 환경친화 세정제 개발


[연합뉴스 보도자료 2005-03-19 10:10]

" 환경 친화 제품 선택 아닌 필수 "

인체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치는 노말헥산 및 1.1.1-TCE등을 대체 할 수 있는 대체 세정제가 나왔다. 전영화학(대표:이을규)은 환경 친화적이며 인체에 무해한 세정제 "CleanSafe"를 내놨다.

CleanSafe는 한국화학 시험 연구원 검증결과 환경규제 물질인 납 ,카드뮴, 수은, 6가크롬등의 성분이 불 포함되어 있어 환경 친화적 제품임이 입증 되어 사용시 관리관청의 규제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는다.

또한 CleanSafe와 TCE 오일 제거 능력을 비교했을 경우 동등하거나 조금 더 나은 성능을 보이며(표 1 참고) 한국 석유 품질 검사소에 의뢰한 결과 CleacSafe는 인화성이 없어 작업현장에서 사용시 안전하다고 전영화학은 밝혔다.

이외에 업계 80%가 이용하고 있는 증기탈지를 CleanSafe에 적용하면 세척 소재의 변색을 억제 할 수 있으며 oil또한 깨끗히 제거된다. (그림 2 참고)

또한 TCE등 기타 용제 사용 현장에 바로 대체 투입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부수의 작업 시설이 필요 없다.

CleanSafe는 현재 PCB기판 세정, 모터 세정 및 각종 산업현장 제품의 세정에 TCE대체 세정제로 공급중이다.

전영화학(주) 소개 : 전영화학은 93년에 설립된 이후 인간,환경,세정을 매개하는 협력자로 혁력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그간 다수의 특허를 등록하였으며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는 최적의 표면 처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